이탈리아 중부인 토스카나주 피렌체에 자리하고 있는 Jolly Caffe S.P.A(졸리커피) 본사의 또 하나의 헬씨푸드 브랜드인 TSM(Tenuta San Martino)은 창립자인 Dante Belardinelli의 이탈리아 투스카니의 땅과 과일에 대한 그의 사랑과 열정으로 시작되었고 이곳이 와이너리와 올리브 밭으로 이루어진 산마르티노 농장(San Martino Estate) 입니다.
60년대 초 이곳 사람들이 땅을 버렸고 피렌체 인근의 산을 버린 채로 방치하기에 이르렀습니다. Jolly Caffe(졸리커피)의 창립자는 그 버려진 227헥타르(68만평)의 농장을 사들여 새롭게 Sangiovese, Trebbiano, Malvasia 포도농장으로 만들었고 농장의 윗 부분인 아르노 협곡 위 부분의 산간지역에서 올리브나무들을 재배하였습니다. 현재까지도 토스카나(Toscana)주 끼안티(Chianti)지역의 심장부에 자리한 산마르티노 농장(San Martino Estate) 에서는 DOCG and IGT 와인이 생산되고 있으며 이 지역의 산 위 부분에서는 투스카니의 햇살을 받고 자란 매년 11월초 경 수확되는 올리브만으로 짜낸 최상급 산마르티노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(San Martino Organic EX-VIRGIN OLIVE OIL)이 생산되고 있습니다.
BIOL PREMIO INTERNAZIONALE 는 1997년 시작된 유기농 올리브오일의 인증협회이며 매년 전세계 올리브오일의 지역별 대표 올리브오일의 선정기관이기도 합니다. 매년 이탈리아 바리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칠레, 그리스, 미국, 프랑스, 터키, 크로아티아, 호주 및 이탈리아의 토스카나, 아브르조, 시실리, 베네토 지역의 올리브오일을 대상으로 매년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. JOLLY CAFFE S.P.A에서 제조하는 SAN MARTINO EXTRA VIRGIN OLIVE OIL 은 2010 BIOL PREMIO INTERNAZIONALE에서 수확 및 제조방법과 산도, 점도 등의 테이스팅의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 토스카나주 3개 대표 유기농 올리브오일이 선정되었고 이중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. SAN MARTINO Extra-Virgin Olive Oil은 해발 550미터의 높이에서 수확한 올리브로 만들어집니다. 이 올리브는 기계가 아닌 사람에 의해 완전히 익기 직전에 수확됩니다. 그리고 바로 압착되어 오일을 추출합니다. 이러한 방법 덕분에 SAN MARTINO Extra-Virgin Olive Oil은 산미가 거의 없고 과일 향이 풍부합니다. 산도와 점도 모두 완벽한 순수한 맛과 향의 올리브 오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국내에 수입되어 있는 올리브오일중 최저의 산도(0.12%)를 자랑합니다. (오일 판매처 : 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끄 외)
이탈리아 토스카나주 키안티(Chianti) 소재산마르티노 농장(San Martino Estate) 투어 및 제품문의 (TEL : 02-423-1272)
www.tsanmartino.it